본문 바로가기
정보

카카오톡 사진 및 키워드 알람

by IT-Information 2020. 5. 26.

오늘은 카톡 사진 묶어보내기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해주도록 하겠다.

필자는 평소 카카오톡이라는 sns를 주로 사용하곤 하는데 일반적으로 사진을 전송할 때에는 한장씩 따로따로 가는 불편함이 있었다.

이게 한두장 보낼 때에는 상관이 없는데 20~30장 이렇게 대량으로 보내게 되면 대화창이 도배되어서 나중에 다시 찾아보기도 불편하고, 한 화면에 들어오지도 않아서 좋지 않았다. 

그런데 아는 사람이 묶어서 사진을 보내는 모습을 보고 이런 방법도 있었나?싶어서 방법을 물어보게 되었고, 그것은 생각보다 훨씬 더 간단하는 것을 알았다.

아마 필자처럼 모르시는 분들도 많을 거라고 생각해 오늘은 이부분에 대해서 알려주도록 하겠다. 

카카오톡


카톡 사진 묵어보내기 방법

가장 먼저 해야될 것은 카카오톡 안으로 들어가주는 것이다. 

만약 pc버전을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잠시 스마트폰을 켜서 들어시는 것을 추천드린다.

그다음에는 자신이 사진을 보내고자 하는 상대방의 대화창으로 들어가준다. 

그다음 왼쪽 하단에 있는 +모양으로 생긴 버튼을 눌러서 사진목록으로 이동해준다.

참고로 자기 자신에게 보낼 때에도 똑같이 적용되기 때문에 본인이 사진을 보관할 곳이 없어서 카카오톡에 저장해둘 때에도 사용할 수 있다는 점 알아두길 바란다.

위처럼 +를 눌렀으면 이러한 화면이 뜰 것이다. 

여기서는 음성메세지를 녹음할 수도 있고, 지도를 통해 자신의 위치를 보낼 수도 있다. 

또한 캡처버튼을 사용하여 자신의 현재 대화창을 저장할 수도 있다. 

이러한 기능들은 다음에 더욱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다. 

오늘 우리가 해야될 것은 앨범에 들어가주는 것이다. 여기에는 자신이 스크린샷한 것이나, 저장해놓은 전체적인 사진들이 다 모여있다.

앨범에 들어가면 이러한 화면이 나올 것이다. 

여기서 그냥 사진들을 눌러서 전송하면 묶어서 보내지는 것이 아니라 각각 개별로 보내진다. 

우리가 해야될 것은 사진을 모아보내는 것이기 때문에 약간의 추가 과정을 더 거쳐야한다.
사진들 밑에 보이는 전체보기를 눌러서 들어가준다.

이곳에서 설정이 가능하다.
현재 자신이 가지고 있는 사진들을 한눈에 볼 수 있게 창이 바뀌었다. 

전체보기 옆에 있는 숫자를 누르면 어떤 어떤 앨범에서 가져올 것인지에 대해서도 선택할 수 있다. 

하지만 우리가 집중해야될 것은 가장 하단에 있는 것이다.

카카오톡


맨 밑을 보면 사진 묶어보내기라고 적혀있는 곳이 있다.

지금은 회색으로 활성화되어있지 않다는 뜻이다.

이걸 눌러주면 드디어 사진을 다른 이에게 보낼 때 묶어서 보내는 것이 활성화된다.
다른 복잡한 과정 필요없이 저것을 체크해주기만 하면 사진이 묶여서 다른 사람에게 가는 것이다. 

하지만 이 기능만으로는 약간 아쉽다. 많은 분들은 자신의 이미지를 다른사람에게 보낼 때 화질이 깨지는 현상을 경험했을 것이다. 

이는 용량을 줄이는 설정 때문에 발생하는 현상이다. 

그래서 이번에는 영상,사진을 원본화질로 보내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해주도록하겠다.
원본사진,동영상보내기
자신의 사진을 원본으로 전달하는 것은 쉽다. 

아까 봤었던 사진묶어보내기 체크하는 칸 오른쪽을 보면 이런식으로 점모양으로 생긴 것을 볼 수 있다.

이걸 눌러주고 설정값을 바꿔주면 된다.

하지만 어떻게 변경해야되는지 어려울 수가 있으니, 같이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다.
설정에 들어가면 이런식으로 나올 것이다. 

여기서 위에 보이는 사진에는 원본을 체크하고, 동영상에는 고화질을 체크해주면 된다. 

이렇게 해놓으면 자신이 보내는 이미지는 깨짐없이 깔끔하게 전송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동영상 또한 본인이 가지고 있는 것과 거의 유사하게 전달된다. 

참고로 이방법을 사용하면 보낼 때 용량이 급격히 늘어나기 때문에, 와이파이가 있는 곳에서 전송 및 다운로드 받는 것이 좋다.
혹시라도 다른 이가 보낸 이미지 저장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을 위하여 이부분도 설명해주도록하겠다.

카톡 사진 저장방법


우선 자신이 받고자 하는 이미지를 탭해준다.
그러면 이런 창이 들 것인데, 여기서 왼쪽 맨 하단에 보이는 아랫쪽으로 향하는 화살표를 눌러주면 바로 저장된다. 

저장된 파일은 대부분 갤러리 kakao라는 이름으로 시작되는 곳에 들어가있다.
오늘은 이렇게 카톡 사진 묶어보내기와, 원본으로 보내기, 저장하는 법까지 총 3가지의 기능을 알아봤다. 

혹시 모르던 사람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었길 바란다.

 

평소 sns를 하다보면 너무 많은 대화량 때문에 불편한 시도때도없이 팝업창이 떠서 불편함을 느낄 때가 있다. 

이는 대체로 카카오톡 단톡방에 들어가 있으신 분들에게 많이 발생하는데 알람을 아예 꺼버리자니, 중요한 내용이 있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그러지도 못할 때가 있다. 

그래서 오늘 필자가 이러한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는 카톡 키워드 알림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주도록 하겠다.

우선 처음으로 해야될 것은 kakaotalk에 들어가는 것이다. 

만약 잠시 삭제하셨다면 마켓에서 다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필자는 현재 지문인식 잠금 기능을 사용하고 있는데, 이것의 설정법에 대해서는 나중에 알려주도록 하겠다. 

일단 안으로 들어가보길바라겠다.
그러면 친구창이 보일 것이다. 

오른쪽 맨 밑부분에 더보기 탭으로 이동할 수 있는 곳을 눌러주도록 한다. 

설정으로 들어간 뒤에 "알림"이라고 적힌 부분을 눌러주고 다음 과정으로 넘어가야 한다.
제대로 이동했다면 이번에는 오른족 상단에 톱니바퀴 모양으로 생긴 설정을 눌러준다. 

저곳으로 들어가면 다양한 설정값들을 변경할 수 있는 창이 뜨는데 "알림"이라고 적혀있는 부분을 눌러주도록 한다.
위까지 잘 따라했다면 이러한 창이 보일 것이다. 

만약 이곳을 어떻게 들어가는지 모르겠다면 바로 이전에 설명한 것을 다시 읽어보길 바라겠다. 

위의 이미지와 똑같은 곳에 들어왔다면 키워드 알림이라고 적혀있는 부분을 눌러주도록 한다.

처음에는 비활성화 되어 있는 상태일 것이다. 눌러서 활성화시켜주길 바라겠다.
그러면 이러한 창이 뜬다. 

현재 자신이 키워드로 설정해놓은 단어가 없기 때문에 0/20이라고 나오는데 총20개까지 단어를 선택해서, 해당 단어를 단톡 혹은 개인톡에서 사람들이 언급하면 알람을 꺼놓았더라도 그 메세지에 한해 팝업창이 뜨게 할 수 있다.
참고로 단어 설정은 자신이 원하는 걸로 아무거나 전부 가능하다. 

예컨데 영어로만 하는 것도 가능하다.
참고로 최소 2글자 이상으로 설정해두는 것이 좋을 거라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일상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언어와 겹치면 본인이 원하지 않은 쓸데없는 대화에도 전부 알람이 뜨기 때문이다.
또한, 카톡 키워드 알림 소리를 일반 메세지 소리와 다르게 설정하는 것도 가능하다. 

우선 윗부분에 키워드 전용 알림음이라고 적혀있는 부분을 눌러주시기 바라겠다.

카카오톡


그러면 이렇게 10가지도 넘는 알람음이 나오게 된다. 

자신이 원하는 것으로 지정해두면 된다. 

웬만해서는 일반 메세지 알람음과 확연하게 다르게 음으로 지정해놓는 것이 잘 구분 되어서 좋다.
참고로 단어 알람을 끄고 싶다면 아까 했던 과정과는 반대로, 윗부분에 체크되어 있는 부분을 눌러서 비활성화 하면 된다.
현재 보이는 이미지가 활성화되어있지 않은 상태이다.
만약, 자신이 모든 팝업창을 안 뜨게 하고 싶다 하시는 분들을 위한 방법도 알려주도록 하겠다. 

우선 알람표시라고 적혀있는 부분을 눌러준다. 
그다음에 알람 팝업이라고 적혀있는 곳을 들어간다.

그러면 이런식으로 조절할 수 있다. 

맨 밑에 있는 사용 안 함을 누르면 누군가에게 연락이 와도 아무런 팝업창이 뜨지 않는다. 

그렇다고 해서 메세지가 오지 않는 것은 아니다. 

카카오톡을 들어가면 지금까지 뜨지 않았던 메시지들을 전부 확인 가능하다. 

그저 알람만 뜨지 않을 뿐이다. 
참고로 위의 두가지 기능을 사용할 때에는 어느정도 주의가 필요하다,
일단 첫번째로 주의해야될 것은 급한 연락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생길 수도 있다는 것이다. 

 

현재 자신에게 정말 필요한 연락일지라도 알람 받기를 사용 안함으로 지정해놓는다면 본인이 직접 앱 안으로 들어가기 전까진 알 수 없기 때문이다.
카톡 키워드 알림을 설정해놨다면 자신이 설정해놓은 중요한 단어가 나오면 메세지를 확인할 수 있겠지만, 이것도 20개가 한계이기 때문에 사용할 때 정말 놓쳐서는 안 되는 단어들을 추려서 설정해놓는 것이 좋을 것이다. 
카톡 키워드 알림 어렵지 않다
생각보다 방법이 쉽기 때문에 아마 이글을 끝까지 다 읽으신 분들이라면 다음에는 혼자 지정하기에도 어렵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혹여나 모르는 부분이 생기면 댓글로 물어봐주시면 필자가 아는 내에서 최대한 알려드리도록 하겠다.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카오페이 사용법  (0) 2020.05.26
카카오톡 로그아웃 방법  (0) 2020.05.26
엑셀 if함수 중첩 활용  (0) 2020.05.26
크롬 시크릿모드 및 즐겨찾기 가져오기  (0) 2020.05.26
​컴퓨터 사양 확인 체크  (0) 2020.05.26